코인 이야기

2021년 2월 16일 업비트 펌핑코인(골렘,픽셀,메디블록,에스티피,람다,엘프)

네페라이 2021. 2. 16. 12:17
728x90
반응형

어제하루는 정말 힘든 하루였습니다.

 

그동안에는 비트가 겁만 살짝살짝 주다가 어제 아주 조금 더 겁을 줬는데 

 

알트코인들은 순간적으로 -20%넘게 떨어진것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이번에도 오후가 되고 밤이되고 하루가 지나고 나니깐 다 회복한것도 있고

 

더 오른것들도 있지만 거의 비트코인 -1%는 알트코인 -10% 정도고 

 

비트코인 -3~4%는 알트코인 -20%정도로 떨어지는 공식이 생긴 느낌이네요

 

이틀동안 비트코인이 많이 흔들리니 떨어진 코인도 있지만

 

반대로 펌핑받아서 더 오른코인들도 있고...

 

하루종일 호가창들만 보면 정신이 피폐해지기 딱 좋은 시기 같습니다.

 

일봉상으로 보면 며칠 더 올라갈 여력이 보이는거 같기도하고

 

진짜 이제는 정리하고 단타로 넘어가야할때가 온거같아요

 

엊그제랑 어제 너무 신경썼더니 정신적으로 힘들더라구요

 

뭐 지금 현재는 다시+350정도로 이틀전 가격으로 회복했는데

 

그냥 다시 회복한거에 만족하고 단타로 해야하나...싶네요

 

사실 단기간에 350만원이면 적은 금액은 아니니깐요

 

어제 하루 수익반토막났더니 그 허무함을 다시 느끼고 싶지가 않아서;;;

 

근데 또 팔고나면 한번더 크게 오를거 같기도 하고;;;

 

전에 몇번 그런적이 있으니...참...오늘도 팔아야되나 말아야되나로 하루를 시작하네요

 

오늘은 그동안 잠깐 잊혀졌던 코인들이 대체로 오르고 있습니다.

 

골렘이나 픽셀 그리고 에스티피 같은것들이랑 

 

본격적인 펌핑장전에 먼저 오른 메디블록같은게 오르고 있네요

 

제가 들고 있는 엘프도 오르고 있구요

골렘도 오늘 신고가를 찍어서 앞으로 더 오를거 같긴 하네요

 

이러다 또 일주일뒤 펌핑오려나...

 

골렘자체가 한번씩 펌핑 크게 온뒤 바로 제자리 찾아가곤해서

 

저점 잡으신 분들 아니면 그냥 펌핑수익만 먹고 나오는것도 괜찮습니다.

 

에스티피는 전고점이 100원대여서 아직 못깼는데 차트보면 이것도 U자형이네요

 

요샙 보면 차트들이 거의 꾸준히 오르는 우상향아니면 이런 U자형이 많더라구요

 

람다도 오랜만에 상위권에 위치해있고...

 

람다가 오르면 오브스도 같이 오를법 한데 오브스는 정말 

 

잘못산거 같습니다.

 

다른것들은 기본적으로 수익이 20%가 넘는데 이것만 제자리 걸음이니...

 

피르마체인과  오브스가 수익률 깎아먹고 있네요

 

에스티피나 람다가 오를정도면 저것들도 오를법한데...

 

 

진짜 이번 상승장은 가는 코인만 가는 장입니다.

 

사람들이 많이들 사고 이름이 많이 언급되는 코인들이 

 

오히려 더 잘 올라가더라구요;;;

 

무비블록조차도 오르는 장인데...참;;;

 

이젠 펀디나 비토 빼고 제일 가격이 낮았던 무비블록도 3원을 넘어가네요

 

뭐 작년에는 한창 주목받고 있던 코인이어서 5원두 넘구 7원까지 갔었지만요...

 

진짜 코인앞날은 아무도 모르는거 같습니다;

 

엘프는 전고점 334원 근처까지 갔다가 미끄러져서인지

 

크게 힘을 못받네요...어제는 이코인이 제 매수시점보다 더 떨어져서 한때 -1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동안 불장이 지속되고 조금 떨어져도 바로 다음날까지 다 회복하고도 

 

더 올려주다가 이틀동안 떨어지는건 더떨어지고 회복속도도 50~70%밖에 안되는

 

경우가 생겨서인지 뭔가 조심스러움이 느껴지는 장이네요

 

제꺼는 그래도 꽤 회복해서 다시 이틀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어제 단시간에 저 수익률들이 절반이 빠지니 미치는줄;;;

 

그래도 그동안의 경험이 있어서인지 가장 크게 떨어졌을때는 

 

팔지말고 팔더라도 반등온다음에 팔자라는 생각에

 

꾹 참았는데...안팔길 잘한거 같아요

 

그동안에 이런일 생기면 그냥 반 포기상태로 아무 생각없이

 

감정적으로 매수 매도했었는데;;;

 

한번만 더 오르는지 떨어지는지 보고 팔지말지 결정해야겠네요

 

이렇게 다시 회복시켜주는걸 보면 더 오를 여력이 있어보이기도 하고...참...

 

힘듭니다..

 

그리고 저 피르마와 오브스는 진짜 실패작이네요....ㅜㅜ

 

728x90
반응형